반응형

2023-2024 토트넘 23R: 에버 전 프리뷰!

(feat. 파페사르 복귀)

 

안녕하세요. 2023-2024 EPL 후반기 23라운드 경기가 어느새 다가왔네요. 이번주에는 아시안컵이다 EPL이다 정말 정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23라운드는 지난 18라운드에서 깔끔하게 승리를 가져갔던 팀인 에버튼 전입니다. 에버튼 전은 언제 열리고 주목할 만한 선수는 누구인지, 그리고 관전포인트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죠.


1. 경기 일정

토트넘 에버튼 전 시간
출처 naver.

네. 토트넘과 에버튼과의 EPL 23라운드 경기는 오늘 2월 3일 토요일 저녁 9시 반에 열립니다.

아시안컵을 새벽에 즐기고 그 다음날 토요일 저녁에는 또 토트넘경기를 즐길 수 있는 일정이네요. 이번 주는 축구마니아 분들에게 정말 행복한 주말이 아닐까 합니다.

지난 에버튼 전에서 토트넘이 승리한 만큼 이번 경기도 토트넘의 강우세가 예상되기는 합니다. 현재 에버튼은 리그 18위로 강등권에 머물러 있고 토트넘은 지난 경기로 4위에 안착을 성공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에버튼은 만만한 팀이 아닙니다. FFP 징계로 인해서 10점이 삭감되었기 때문에 현재 18위에 있는 것이지 10점이 있었더라면 11위 정도에 위치하면서 중위권으로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을 팀이기 때문이죠. 

더불어, 최근의 경기양상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크리스탈팰리스 와 아스톤빌라라는 강팀을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고 연이은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팰리스를 잡아내면서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물론 루턴타운에게 패배하긴 했지만 최근 루턴타운의 기세가 좋다는 점과 리그에서는 울버햄튼전 이후로 패배가 없다는 점이 에버튼의 무서운 점이기도 합니다.

지난 경기에서도 비카리오의 엄청난 활약이 아니었다면 패배했을지도 모르는 경기였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홈이기에 공격적으로 경기를 임할것으로 예상되는 에버튼에서 주의해야 할 선수는 누구일까요? 함께 보시죠!

 

 

2. 에버튼 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 : 안드레 고메스

안드레 고메스
상업적이용이 가능한 사진을 사용

토트넘 팬이라면 알고 계실 선수인 안드레 고메스를 가장 주의해야 할 선수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전진성이 좋고 테크닉과 센스, 발기술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는 안드레 고메스는 188cm라는 커다란 체구를 활용한 볼 컨트롤로 정교한 전진드리블과 턴동작을 수행하는 선수입니다. 미드필더 치고는 상당히 키가 크고 체구가 단단한 편이라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며, 킥도 좋아서 양질의 패스나 슈팅까지 가져갈 수 있는 선수입니다. 최근 FA컵 64강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도 아름다운 프리킥을 넣어서 팀을 32강으로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판단력이나 바디밸런스가 단점이라서 가끔씩 턴오버를 범하거나 결정적인 찬스를 살리지 못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이런 안드레 고메스는 지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최근 종아리 문제로 결장하고는 있지만 일단 경기에 나오면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선수이기에 안드레 고메스 선수를 주의해야 할 선수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3.  관전 포인트 : 파페사르 복귀전과 수비진의 조율!

파페사르 모습 (goal.com)
goal.com

 이번 경기부터 파페사르가 토트넘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파페사르가 포함된 세네갈이 아프리카 대륙컵에서 탈락하면서 조금은 이르게 팀에 복귀하게 된 것이죠. 이전경기까지는 올리버 스킵선수가 벤탄쿠르 선수와 짝을 맞추어 중원을 구성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스킵 대신에 선발로 출전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파페사르 선수 특유의 저돌적이고 민첩하면서도 유연한 움직임은 아무래도 토트넘 공격진들에게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파페사르 선수는 올리버 스킵선수에 비해서 수비력은 조금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근 들어 멀티 실점을 하면서 클린시트에 계속해서 실패하고 있는 수비진에게는 조금 더 부담이 되는 상황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메로와 반더벤, 포로와 우도 기라는 1군 스쿼드가 계속해서 가동되고 있지만 계속해서 클린시트를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상대 공격진이 토트넘의 수비진을 많이 연구해서 온다는 것을 의미 하겠죠.

저번 경기에서도 알 수 있듯 반더벤과 우도기 사이의 하프스페이스로 상대 공격수가 치고 들어오거나 패스가 들어오는 경우가 잦았었는데,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인 비수마의 공백에서 이러한 단점을 어떻게 메워야 할지 고민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든 손흥민의 부재에도 승리를 하고 있는 토트넘에게 또 다른 승리가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4. 23라운드 에버튼전 예상 라인업

    히샬리송    
티모 베르너
    브레넌 존슨
    제임스 메디슨    
  파페 사르 벤탕쿠르  
우도기
(에메르송)
  반더벤
(벤 데이비스)
로메로 
(드라구신)
  페드로 포로
    비카리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