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2024 토트넘 4R: 번리 전 프리뷰! 

이제는 손톱!

안녕하세요. 오는 2일  11시에 2023-2024 토트넘의 4번째 경기 번리 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경기를 소개해드리면서 이번 경기에서 어떤 점들을 유의 깊게 보아야 하고 기대할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뷰 특성상 예측이 되는 거다 보니 틀릴 수도 있지만 최대한 객관적이고 감정을 배제하고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 일정

번리와 토트넘
출처 : naver

번리와 토트넘의 경기는  2023년 9월 2일 토요일 저녁 11시에 펼쳐집니다.
이번 토트넘은 저번 본머스 전에 이어서 또다시 원정경기를 떠나게 되는데요. 이번 경기를 잘 치르면 16일에 있을 셰필드 전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며, 그다음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리버풀과의 경기가 잡혀있어 좋은 분위기를 계속해서 가져갈수 있을지 아니면 조금 분위기를 무겁게 가져갈지 결정되는 중요한 경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번리전에서 주의해야하는 선수는 누구이고, 토트넘이 번 3라운드에서 아쉬웠던 점은 무엇이고 어떤 라인업과 전술을 가져갈지 예측해보는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3라운드의 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타고 보실수 있겠습니다.
 

 

 

[토트넘 in the table] - 토트넘 후토크 : 3라운드 본머스전 결과 및 평가! 깔끔한 2:0 승리! ( Feat. 케인의 빈자리)


2. 주요 선수 : 조시 브라운힐

번리의 조쉬 브라운힐
출처 번리 SNS

이번에 승격된 번리는 뱅상 콤파니 감독을 필두로 계속해서 발을 맞춰나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번리에서 주목할만한 선수는 번리의 살림꾼 "조시 브라운힐"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EPL은 미드필더 노름이다."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미드필더가 잘하면 경기가 잘 운영되죠.
그래서 많은 팀들이 그렇게들 미드필더를 비싼 값에 사는 것 같습니다.
번리에도 좋은 미드필더가 있습니다. 이번 EPL 승격의 가장 큰 공헌을 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활약을 펼친 "조시 브라운 힐"인데요. 
조쉬 브라운힐은  활동량과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경기장 전 지역을 누비는 미드필더로써 수비 상황에서 저돌적으로 상대를 압박해 공을 뺏어내 오는 하드워커 미드필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 경기 풀타임을 뛰고도 부상을 당하지 않는 철강왕이기도 해서 중원의 살림꾼으로 활약해주고 있는데요.
또한 공격 시에도 킥력도 준수해서 챔피언쉽 브리스톨 시티에서는 세트피스 키커로도 활약했으며, 기본기도 잘 잡혀있어 가끔씩 드리블로 상대를 제치거나 창의적인 키패스를 찔러 넣어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들만 놓고 보았을 때는 챔피언쉽에서의 케빈 데브라이너라고 할 만큼,모든 방면에서 준수한 육각형 스타일의 미드필더입니다. 
공격적인 포스테코글루의 공격진들이 이 선수의 포위망을 어떻게 뚫어낼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3. 토트넘의 번리 전 라인업 예상과 전술 (이제는 손흥민 톱!)

손흥민의 모습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사진을 사용

토트넘이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주전급 스트라이커를 기용하지 못한 상황에서 (추가: 이 글이 올라오고 바로 다음날 브레넌 존슨의 이적이 성사 되었습니다!!) 히샬리송의 멘털적인 문제와 경기 영향력이 가면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저번 본머스과 풀럼 전에서도 너무나도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가 있기 전의 두 경기에서 분명 손흥민을 선발부터 톱으로 기용하는 것을 고려할 때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손흥민이 공격포인트를 생성하지는 못했지만, 저번 경기에서도 손흥민이 톱을 기용되자마자 좋은 공격 흐름이 이어가면서 그 직후 클루셉스키의 득점이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경기가 아니더라도, 셰필드 전에서는 아무래도 손흥민이 톱으로 기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저번 경기에서 우도기가 눈을 부여잡으면서 쓰러진 모습이 발견되었는데요. 분명한 문제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체력적인 이슈가 아닐까 합니다. 우도기 선수의 체력적인 부분의 안배를 위해서라도 벤 데이비스 선수의 선발 출장이 예상되기 도 하지만,풀럼전에서 휴식을 취해서 그래도 출전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번 경기 좋은 모습을 보여준 포로 선수는 에메르송 선수에게 기회를 준다는 느낌으로 벤치에서 시작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그래서 다음 번리전의 예상 라인업은 이러합니다!

    손흥민    
페리시치     클루셉스키 
    메디슨    
  비수마 파페사르  
우도기   더벤 로메로   에메르송
    비카리오    

 

4. 경기 결과 예상

경기는 아무래도 토트넘이 번리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예상으로 3:1 승리를 예상합니다.
손흥민이 톱으로 바로 기용될 것일지 다음 번리전에서 함께 확인해 보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