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여행 가이드 : 부산 갈 때 꿀팁! 여행 갈만한 부산 번화가 BEST 6
안녕하세요. 경상도살이 30년 차,년차, 김경남입니다.
오늘은 여름을 맞아 부산에 여행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부산의 맛집이 많은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맛집과 놀거리가 많은 번화가로 선정해 보았으니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서면: 쥬디스 태화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서면 입니다.
서면은 부산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가보셨을 번화가인데요.
부산의 중심부에 위치한 부산진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위치적인 부분의 메리트 때문에 서면을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서면은 1번가와 2번가로 나뉘어 있는데, 1번가는 20대 초반의 분들이 많이 모여계신 대학생들의 공간이라고 한다면,
2번가 같은 경우는 20대 중반에서 후반 분들도 많이 계시고, 숨은 맛집들도 많은 공간입니다.
서면의 랜드 마크는 "쥬디스 태화"와 "서면 롯데백화점"이며 많은 분들이 그 근처로 약속을 잡으시죠.
서면 쥬디스 태화 근처에서는 맛집들과 놀거리에 더불어서, 숙박업소들도 많기 때문에 부산의 멋진 젊음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면에 맛집들이 너무나도 많고, 매력 있는 카페들과 명소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이후에 포스팅에서도 많은 지분을 차지
하는 번화가가 될 것 같습니다.
2. 사상 : 사상역 버거킹
두 번째 번화가는 바로 사상입니다.
사상은 다른 도시 분들은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대학이 근처에 있어서 다른 번화가 못지않은 번화가인데요.
근처의 삼락공원과 대학가에 맞는 도심지가 적절히 섞여있어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번화가입니다.
특히 삼락공원 근처에 대형카페들이 정말 멋있고, 조용하면서 데이트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사상의 대표 랜드마크는 "괘법 르네시떼"와 사상역 앞에 있는 "버거킹"입니다.
그곳을 중심으로 많은 맛집들과 놀거리들이 있다 보니 주로 그곳에서 모이시는 것 같더라고요.
사상은 대표적인 맛집 탐방 지역입니다. 오래된 맛집부터 신상 맛집들까지 까면 깔수록 나오는 양파 같은 곳이라, 앞으로
저의 포스팅에 많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ㅎㅎㅎ
3. 해운대 : 구남로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번화가인 해운대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운대를 통해서 부산을 알게 되시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해운대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해운대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는 "구남로 분수대"입니다. 구남로는 해운대의 중앙도로를 말하는데요.
구남로 자체가 맛집들과 핫한 놀거리들이 가득한 곳이기도 하여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구남로에서는 겨울에 빛 축제도 하고 있고, 여름에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행사들도 개최하고 있어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거리입니다.ㅎㅎ
해운대에는 정말 많은 맛집들 주로 술집들이 있습니다. 해운대의 단점을 하나 꼽자면 관광객들을 위한 맛집들이 많다 보니
가격이 상당하다는 점~!
하지만, 그 가격에 버금가는 맛과 퀄리티 들로 보답한다는 점도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4. 동래 : 동래 메가마트
부산의 번화가 하면 동래를 빼고는 말할 수 없죠.
동래는 전통의 부산 번화가로써, 현재까지도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동래는 이제까지 말씀드린 서면이나 해운대보다는 조금 더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래는 2번과 4번 출구 그리고 1번과 3번 출구를 기점으로 분위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1번과 3번 출구로 나왔을 때, 횡단보도를 건넌다면 부산 동래의 한적한 느낌을 가진 횟집이나 와인바 등의 어른들의 맛집이나, 오래된 노포들을 경험할수 있고, 2번과 4번 출구로 나왔을 때는 신상 카페와 트렌디하고 북적거리는 맛집들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동래의 랜드마크하면 "동래 메가마트"와 "동래역"을 꼽을 수가 있겠네요.
다양한 동래의 매력에 빠져보시기를 바랍니다.ㅎㅎ
5. 덕천 : 뉴코아 아웃렛
덕천은 북구에 위치한 번화가입니다.
부산 북구라고 하면 중심가에서 많이 떨어진 게 아닌가 하고 생각하게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덕천에는 서면 못지않은 맛집들과 즐길거리들로 가득 차 있답니다.
덕천에는 곱창 거리와 카페거리가 있는 번화가와 뉴코아 아웃렛을 중심으로 펼쳐진 번화가로 번화가가 구성되어 있어요.
주로, 많은 젊은 분들이 가시는 곳은 덕천 곱창거리와 카페거리 쪽 번화가인데요. 최근에는 이자까야나 칵테일바도 들어서
고 있더라고요. 또한, 번화가 주변에도 신상 카페들도 많이 생기고 있고요.
맛있는 곱창에 소주 한잔 한 뒤에 2차로 커피 나 칵테일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덕천의 랜드마크는 "뉴코아 아웃렛"입니다.
6. 남포동 : 동주여자고등학교 근처
부산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공간, 남포동입니다.
번화가 주변의 랜드마크를 꼽으려 하니, 동주 여자고등학교를 꼽게 됐네요.
번화가와 여자고등학교라니 뭔가 좀 이상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진짜 남포동의 숨은 맛집들이나 카페를 가시려면 동주 여자 고등학교에서 시작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근처의 많은 맛집들과 오래된 노포들, 그리고 신상카페들은 전통적인 부산의 멋을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트렌디함 또한 겸비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일본 여행객들의 코스답게, 많은 게스트 하우스와 숙박업소들도 있기 때문에 숙소 부담 없이 여행을 오실 수도 있겠습니다.
마치며..
부산에는 정말 맛집이 많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은 부산에 여행을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곳만 소개를 해드렸고요. 다음에 관련 포스팅들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맛집이 많은 여행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 > 경남 여행지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여행 가이드: 여름에 경남 놀거리! "빠지" 추천 장소 BEST 3 (0) | 2023.07.07 |
---|---|
경남 여행 가이드 : 여름에 꼭 찾게 되는 부산의 계곡 BEST 3 (0) | 2023.06.16 |
경남 여행 가이드 : 여름 여행을 추천하는 부산의 해수욕장 BEST4 (0) | 2023.05.26 |
경남 여행 가이드 : 비오는 날이 오히려 좋은 부산 차박명소 BEST 4 (0) | 2023.05.10 |
경남 여행 가이드 : 비올 때 가기 좋은 부산의 여행지 BEST 3 (0) | 202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