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25R: 울버햄튼전 경기일정 및 경기 결과 예측!

(feat. 코리안 더비)

 

안녕하세요. 2023-2024 EPL 후반기 25라운드 경기가 어느새 다가왔네요. 이번에 토트넘의 눈앞에 있는 경기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관심 있게 지켜보시지 않을까 하는 경기인데요. 바로 황희찬 선수의 울버햄튼 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울버햄튼전은 언제 열리고 주목할 만한 선수는 누구인지, 그리고 관전포인트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죠.


1. 경기 일정

토트넘 울버햄튼 경기일정
naver.

이번 토트넘의 25라운드 상대는 지난 경기에서 뼈아픈 패배를 남겼던 울버햄튼 원더러스 입니다. 경기 일정은 2월 18일 일요일 정각 0시로 토요일 밤을 재미나게 보내기가 정말 좋은 시간대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맥주 한잔 하시며 경기를 관람하지 않으실까 하는데요.

울버햄튼은 현재 10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첼시전에는 4대 2로 승리했지만 브렌트포드 전과 맨유전에서 패배하면서 계속해서 승패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울버햄튼은 아무래도 새로운 분위기의 반전을 통해 조금은 높은 순위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하고 싶을 텐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번 울버햄튼은 주전 선수들이 모두 돌아온 토트넘입니다.

지난 울버햄튼의 경기에서 보았듯 울버햄튼은 주전 선수들이 모두 빠진 틈을 타서 좋은 롱패스와 적절한 전환으로 토트넘의 수비진을 무너뜨렸고 결국 토트넘을 패배시키고 말았는데요. 울버햄튼전부터 시작된 연속된 패배로 본래 1위를 지키던 토트넘은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는 그 양상이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주전선수들도 모두 돌아왔고 특히나 토트넘 홈에서 이어지는 경기이다보니 아무래도 경기 자체는 토트넘이 유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토트넘이 마냥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이번 토트넘과 울버햄튼의 관전포인트를 함께 보실까요?


관전 포인트 1 : 네투와 황희찬을 막아라! 

페드로 네투의 모습 (리암 킨 SNS)
리암 킨 SNS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좋은 어시스트의 페드로 네투와 좋은 결정력의 황희찬의 콤비네이션입니다. 이전에 토트넘의 해리케인과 손흥민의 듀오가 있듯이 현재 울버햄튼이 중위권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페드로 네투와 황희찬의 합작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페드루 네투 선수의 드리블에 이은 공격전개를 어떻게 막아낼것인가 하는 것이 이번 경기의 주요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네투 선수는 현재 많은 빅클럽들이 주목하고 있는 선수로써 크랙형 스트라이커, 클래식 윙어, 인버티드 윙어, 좌우 크로스형 윙어 등여러 가지 유틸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능 윙어입니다. 순수 드리블 능력이 좋고 또한 주력이나 순간 속도도 매우 빠른 선수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순식간에 득점을 할 수 있는 선수이기에 토트넘은 네투를 경계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현재 토트넘은 근래 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수비적인 부분에서 분명한 보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트넘 자체의 공격전술이 뒷공간에 대한 공백을 감수하고 시도되는 전술이기에 이번 경기에서 네투와 황희찬을 막아내는 수비수들의 노력이 꼭 필수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약 네투 선수에 전담마크가 필요하다면 공격적인 움직임보다는 수비에 많은 일가견을 보이는 에메르송을 우도기 선수 대신에 출전시키는 판단이 좋아 보이는데요. 상황을 지켜보다가 바꿔줄 수 있다면 에메르송 선수의 출전을 보고 싶긴 합니다.

 

 

 

관전 포인트 2 :  손흥민 & 황희찬 선발? ( 코리안 더비 & 득점왕 경쟁)

손흥민 & 황희찬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사진을 사용

두 번째 관전포인트는 현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두 명의 공격수이자, 이번 시즌 득점왕 경쟁을 해나가고 있는 선수들인 손흥민과 황희찬의 선발여부입니다.

앞서 말했듯 황희찬 선수는 이번 시즌 네투와의 합작으로 많은 득점을 생산해 냈으며, 현재 리그 10골로 득점랭킹 6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도 황희찬 선수의 많은 침투와 좋은 움직임을 볼 수가 있었는데요. 부상만 아니라면 폭발적인 움직임과 좋은 위치선정으로 득점을 뽑아내는 황희찬 선수가 선발로 출전한다면 이번 경기는 매우 토트넘에게 위험한 경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토트넘에도 주장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아시안컵에서 도합 600분을 뛰며 혹사당했던 손흥민은 다행히도 몸 컨디션이 그렇게 나빠 보이진 않았습니다. 폭발적인 스플린트보다는 좋은 터치와 드리블로 공격의 플레이메이킹 역할을 했던 손흥민은 저번 경기 30분이 채 되지 않은 출전 속에서도 1 어시스트를 적립하며 공격포인트를 쌓았습니다. 손흥민의 컨디션이 어느 정도 일지는 모르겠으나 이번 경기에 확실한 승리가 필요하다면 아무래도 베르너보다는 손흥민이 선발로 출전하고 이후에 체력을 보충한 베르너로 또다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25라운드 울버햄튼전 예상 라인업

    히샬리송    
손흥민 (베르너)     클루셉스키 ( 브레넌 존슨)
    메디슨    
  파페사르 비수마  
우도기 (에메르송)   반더벤 로메로(드라구신)   페드로 포로
    비카리오  

5. 경기 결과 예측

   
경기 승리 토트넘
스코어 2:0 /3:1
첫득점 히샬리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