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콜라 리뷰 :"코카콜라 제로 VS 펩시 제로 VS 부르르" 제로콜라 비교 리뷰!

오늘은 여름에 많이 찾게 되는 제로 콜라들을 비교해서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제로 콜라 비교 대상 소개

제로콜라 3종 (부르르, 코카콜라제로, 펩시제로)

많은 분들이 최근에는 음료수를 제로로 즐기시는 경우가 많으신 것 같아요.
음식을 먹을때 꼭 콜라를 찾게 되는 저조차도 이제는 그냥 콜라보다는 제로 콜라들을 찾게 되는데요.
건강을 생각하는 것도 있지만 최근에 나오는 제로 콜라들은 맛이 정말 괜찮아서 그냥 콜라보다는 제로가 이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로 콜라 종류중에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3사의 제로 콜라들을 직접 사서 먹어보고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2. 제로 콜라들 비교 분석

코카콜라제로

먼저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제로"입니다.
가장 근본이죠? ㅎㅎ 제로 코카콜라들이 이렇게 뜨기 전에도 항상 저희곁에 있었던 제로콜라죠ㅎㅎ
일단 시음해 보았을 때, 가장 생각나는 건 '가장 익숙한 맛이다'였습니다.
제로 콜라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맛이다 보니, 코카 콜라 제로 또한 가장 익숙한 제로콜라의 디폴트 값이죠.
그런데 아쉬운 점은 아무래도 본래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던 타격감 있는 탄산 느낌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또한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싼 편인데요. 이런 아쉬운 점들이 코카콜라 제로의 발목을 잡고 있지만 그럼에도 제로 콜라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는 건, 아무래도 코카콜라 제로만의 근본적이고 중독성 있는 맛이 많은 분들에게 먹이고 있다는 거겠죠?

펩시 제로 라임 플레이버

두 번째로는 펩시사의 "펩시 제로 라임 플레이버"입니다.
조금 늦게 제로 콜라 시장에 뛰어든 펩시 제로는 제로 코카콜라와는 다르게 다른 전략을 가져갔습니다.
바로 제로콜 라에 색다른 맛을 첨가하는 건데요. 아마 이 전략이 정말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생각해도 펩시 제로는 그냥 펩시보다 맛있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톡톡 튀는 라임 플레이버가 제로 칼로리로 인해서 밋밋해진 탄산 감을 채워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분명 단점도 있죠? 라임맛이 강하다 보니까 "콜라가 콜라 같지 않고 다른 음료수 같다"는 겁니다.
그리고 라임맛에 대한 불호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분명 있다 보니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일화사에서 출시되고 있는 "부르르 제로 콜라"입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괜찮을지 궁금해하실 부르르 제로 콜라입니다. 사실 제가 이전에 대구에서 근무할 때 코로나가 워낙 심해서 음료를 사서 먹곤 했는데요. 콜라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들어서 쿠팡에서 주문했었죠.
그런데 부르르 제로 콜라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없다 보니까 오히려 상대적으로 더 괜찮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양이 펩시 제로보다 많아서 가성비로 보았을 때는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단점도 분명하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단 맛이 첫맛 빼고는 다 불분명합니다.
첫맛은 시원하고 콜라 특유의 맛이 느껴지는데 반해 이후로는 이전에 문방구에서 자주 마셨던 불량식품 맛이 많이 나는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이 3종의 비교를 해볼까요?

  가격 특이점
코카콜라 제로 3.5/5 가장 비쌈 근본적인 제로콜라의 맛
펩시 제로 4/5 양이 작고 비싼편 색다른 콜라의 맛
부르르 제로콜라 3/5 가장 쌈 가성비가 좋음

3. 마치며..

정말 맛있는 음료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제로 콜라들도 어느새 이렇게 종류가 많아져서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고 정말 좋네요ㅎㅎ
하지만 뭐든 과하면 안 좋다는 사실!
제로 콜라에도 분명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참조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