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소식 : 무너지는 첼시 "포체티노 경질설, 차기 감독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축구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중점적으로 말씀드릴 팀은 바로 위기의 팀인 "첼시"인데요.

첼시는 최근 좋지 않은 바람 속에 또다시 새로운 변화가 다가오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된 기사들을 위주로 알아보시죠.


위기의 남자 : 포체티노 경질설, 선수들도 떠난다!

포체티노 감독의 모습
출처 파브리지오 로마노 SNS

네. 북런던에 토트넘의 라이벌인 첼시의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최신 첼시의 경기결과는 조금은 충격적일 수 있을 텐데요.

크리스털 팰리스와 루턴, 풀럼을 잡아내면서 약간의 상승곡선을 그리나 했던 상황에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4대 1 패배, 울버햄튼에게 4:2 패배를 당하며 충격에 빠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첼시의 보드진들은 물론 선수단까지 흔들리고 있는 모습인데요. 

지난 7일 첼시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영입된 엔조 페르난데스가 풋볼트랜스퍼에 의하면 이적을 고려하고 있으며, 코너 갤러거 같은 경우도 다음 여름 시장에서 이적하게 된다면 몸값이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기사가 올라오는 등 선수들의 충성심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첼시의 보드진들은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만약 포체티노가 지금 경질된다면 가장 유력한 차기 감독 후보는 누가 될까요?

 

 

 

레버쿠젠 사비 알론소 감독 - 첼시로?

사비 알론소의 모습 (deadlinedayLive)
deadlinedayLive

지난 5일 SPORTS ZONE 은 첼시의 구단주가 잠재적으로 감독 교체를 고려하고 있으며 첼시의 공동 주주인 에그발리는 사비 알론소에게 호감을 갖고 있으며 알론소를 즉시 데려올 의향이 있음을 알렸습니다.

사비 알론소 감독은 현재 레버쿠젠과 2026년까지 재계약을 맺은 상태로 현재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감독 중 하나입니다. 특히 지난 전반기 25경기 22승 3 무라는 최고의 전반기를 보여줌으로 독일 축구 역사상 최초로, 그리고 현재 유럽 5대 리그 중 유일하고 2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간 팀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이 기록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을 정도로 사비 알론소 감독의 능력증명은 아직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사비 알론소 감독을 노리는 빅클럽도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리버풀과의 동행을 끝내는데 그 차기 감독으로 알론소 감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감독직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첼시는 포체티노 산하에서 사비 감독으로 성공적으로 감독을 교체할 수 있을까요?

후속 기사가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